실시간예약

Near by our place

Travel

무슬목해수욕장

Travel #1

더보기

이순신 광장

Travel #2

더보기

낭만포차

Travel #3

더보기

여수해상케이블카

Travel #4

더보기

예술랜드

Travel #5

더보기

아쿠아플라넷

Travel #6

더보기

오동도

Travel #7

더보기

금오도

Travel #8

더보기

돌산도/돌산대교

Travel #9

더보기

무슬목해수욕장

Travel #1

자동차로 7분

돌산대교로 육지와 연결된 여수 돌산도(島)에 있습니다.

무슬목은 무실목 또는 무술목으로도 불리는데, 가막만(灣)과 광양만(灣) 중간에 있으며, 폭이 약 100m밖에 안 되는 육지 주변을 지칭합니다.

임진왜란 때 이순신 장군의 전승지로 알려집니다.

향일암·용월사와 함께 돌산도의 유명한 해돋이 장소로 꼽히는 무슬목해변에는 해송 숲과 함께 큼직한 몽돌로 이루어진 몽돌밭이 약 700m에 걸쳐 펼쳐져 있습니다.

해변에서 바라다 보이는 두 개의 작은 섬은 형제섬이라 불립니다.

해변에는 조각공원이 조성되었고, 전라남도 해양수산과학관도 있습니다.

이순신 광장

Travel #2

자동차로 24분

이순신광장은 여수 해전에서 왜군에서 11전 전승을 거둔 역사적 위업을 기리기 위해 2010년 3월 27일 개장한 광장입니다.

여수 해변이 바라보이는 중앙동 해안가에 자리해 전망도 탁월합니다.

광장의 넓이는 약 1만 4000 이며 곳곳에 이순신 장군과 관련한 상징물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광장 입구에 길게 설치된 분수입니다.

‘환영의 분수’라는 이름답게 두 팔을 벌려 여행자를 맞는 느낌입니다.

낭만포차

Travel #3

자동차로 31분

여수밤바다 낭만포차에서는 전라남도 여수 지역에서 나오는 다양한 해산물 요리와 함께 돌산대교 야경과 여수 밤바다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수 지역 특산품의 홍보 및 판매 증진에 앞장서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고 평가받습니다.

여수 밤바다와 연계하여 원도심을 살리면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여수밤바다 낭만포차를 특화 거리로 조성하였습니다. 

※ 종료시간은 일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 장소 : 여수시 종화동 거북선대교 아래

여수해상케이블카

Travel #4

자동차로 18분

여수해상케이블카는 바다 위를 통과하여 돌산(섬)과 자산(육지)를 연결하는 해상케이블카입니다.

크리스탈 캐빈과 일반 캐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크리스탈 캐빈은 투명한 바닥으로 발 밑의 바다를 관망할 수 있어서 탁 트인 시각적인 즐거움과 짜릿한 스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예술랜드

Travel #5

자동차로 12분

AR 3D 트릭아트 뮤지엄 소설, 미디어아트 조각공원, 전망대와 익스트림 공중그네 스윙, 오션스카이 워크 등 다양한 시설이 있어 어린이들과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각종 시설이 보유되어 있습니다. 

아쿠아플라넷

Travel #6

자동차로 22분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와 함께 개장한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국내 2위 규모로 연간 100만 명이 찾는 남도 지역의 랜드마크입니다. 국제 희귀종 흰고래 벨루가들과 바이칼 물범 등 총 280여 종 3만 4,000마리의 다양한 해양 생물들과 교감할 수 있습니다. 관람시간은 2시간 정도 소요되며 BIG A, B, C와 같이 다양한 패키지가 존재합니다. 그러기에 입맛에 맞춰서 관람을 할 수 있으며 편의시설 또한 잘되어 있기에 가족끼리 즐기기에 아주 적합한 장소입니다.


- 이용 시간 10:00~19:00

※ 1시간 전까지 입장 가능 쉬는 날 : 연중무휴

오동도

Travel #7

자동차로 22분

섬의 모양이 오동잎처럼 보이고, 예전부터 오동나무가 유난히 많아 오동도라 불리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곳곳에 이 섬의 동백나무와 조릿대의 종류인 이대를 비롯하여 참식나무·후박나무·팽나무·쥐똥나무 등 193종의 희귀 수목이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습니다.

특히 이곳에서 자생하는 동백나무가 군락을 이루며 자라는데 그 때문에 '동백 섬' 또는 '바다의 꽃섬'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금오도

Travel #8

자동차로 36분

다도해해상국립공원 지역으로 마치 큰 자라를 닮았다고 하여 금오도라 부르며, 설화와 전설, 민요와 민속놀이 등이 다양하게 전해져 오고 있습니다. 숲이 울창하고 특히 국할나무와 산삼이 많이 분포되어 있으며, 조선시대에는 왕실에서 민간인의 입주를 금지시키고 사슴을 수렵하기도 했던 곳입니다.


우리나라 최대의 감성돔 산란처 중의 한 곳으로도 유명하며 낚시원터로 강성돔 외에도 참돔, 돌돔 등이 많이 나서 낚시애호가들에게 각광 받고 있습니다. 노랑때까치, 수리부엉이 외 육지의 희귀조류 35종이 자생하고 있어 동물의 낙원으로도 불리워집니다.


* 바다낚시

주요 어종은 감성돔, 참돔, 붉은돔, 돌돔(8~11월) 등이 나며, 물때는 낮낚시는 사리, 밤낚시는 조금때가 좋고 릴낚시 및 갯바위 낚시가 좋습니다. 마을에서 낚시대여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섬구성 : 금오도 외 37개도
* 면적 : 42.34㎢ ​

돌산도/돌산대교

Travel #9

자동차로 18분

우리나라에서 7번째로 큰 섬이며, 1984년 12월 15일에 준공된 돌산대교를 통해 여수반도와 이어져 있습니다. 길이 450m, 폭 11.7m의 사장교인 돌산대교는 주변의 아름다운 해상풍경과 멋진 조화를 이뤄 그 자체가 관광명소가 되었습니다. 돌산도에는 돌산공원, 무술목전적지, 전라남도수산종합관, 방죽포 해수욕장, 향일암, 은적암 등의 명승지와 유적지가 있으며, 섬 전체를 둘러볼 수 있는 해안 일주도로가 잘 포장되어 있습니다. 특히 근래에는 관광식당, 민박집 등의 편의시설이 늘어남에 따라 이곳을 찾는 여행객들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돌산도는 자동차를 타고 천천히 한 바퀴 돌아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상쾌해지는 여행지입니다. 해안도로를 타고 일주하는 거리는 대략 60㎞ 정도로 1~2시간 소요됩니다. 돌산대교 아래에는 임진왜란 당시에 활약한 거북선의 실물 모형이 웅장한 자태를 뽐내고 있으며, 인근에는 갖가지의 싱싱한 생선회를 즐길 수 있는 식당이 해안을 따라 즐비하게 늘어서 있습니다. 돌산공원(대교공원)에서 내려다보는 여수시의 전경도 빼놓을 수 없는 구경거리입니다.